티스토리 뷰



반응형

 

썸네일

 

벤츠는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를 24일 공개했습니다. 이 G580은 G클래스의 부분적인 개선을 통해 전기차로 탈바꿈했는데, 116 kW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WLTP 기준으로 최대 47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 차량은 강력한 오프로드 능력을 제공하며, 국내에서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G580 EQ 테크놀로지에는 제자리 U턴 기능충전기 수납함 등 독특한 기능이 탑재되어있는데요, 오늘은 G바겐 전기차 G580 EQ 테크놀로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Contents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전면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달려나가는 모습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뒷모습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G클래스의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입니다. 디자인은 대부분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EQ 기술이 적용된 G580은 소소한 변화를 담았습니다.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라이팅 그릴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오프로드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뒷모습

      G바겐은 조명 윤곽이 있는 폐쇄형 그릴을 장착했습니다. 여전히 바퀴 달린 벽돌처럼 보이지만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약간의 디자인 변경이 있었습니다. 후드를 약간 높이고 뒷바퀴 아치를 위한 에어 커튼이 생겼습니다.

       

      A 필러와 루프 스포일러 립의 클래딩도 새로워졌습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그릴용 검은색 패널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실내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운전석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보조석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뒷좌석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디자인 에디션 원

      실내에는 파란색 탄소 섬유 트림과 스티칭으로 꾸며졌으며 전통적인 G바겐의 디자인을 따르고있습니다.

       

      실내에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의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나파 가죽으로 만들어진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11.6인치 2열 디스플레이 등이 있으며,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G바겐 전기차 주행 가능거리

      벤츠 G580 EQ 테크놀로지 하부 모습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G클래스의 부분변경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입니다. 기존의 사다리형 프레임 구조에는 전기 구동 장치를 위한 개선과 보강이 이뤄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116 kWh로,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47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200kW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DC 연결을 사용하면 10%에서 80%까지 약 32분 만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G바겐 전기차 주행 가능거리 배터리 수납
      G바겐 전기차 주행 가능거리 배터리 수납함

      기존의 G바겐은 트렁크 도어에 스페어타이어가 달려있었습니다. G바겐 전기차에서는 이 부분을 전기차 충전기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함으로 꾸몄습니다.

       

      4개의 전기모터 탑재,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4개의 전기모터 탑재,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4개의 전기모터 탑재,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달려나가는 모습
      4개의 전기모터 탑재,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뒷모습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는 각 바퀴마다 위치한 4개의 개별 제어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합산 총출력은 588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118.7 kgm에 달합니다.

       

       

      4개의 전기모터 탑재,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전면
      4개의 전기모터 탑재,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제로백

      정지상태에서부터 100km/h까지의 가속에는 4.7초가 소요되며, ESP와 중앙 파워트레인 제어 장치를 통해 구동력이 정확하게 배분됩니다.

       

      G턴 제자리 회전

      로우 레인지(Low Range) 오프로드 기어 감속, G-턴으로의 제자리 회전 기능, 오프로드 주행 시 회전 반경을 줄여주는 G-스티어링,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 지능형 토크 벡터링으로 구현된 디퍼렌셜 락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지원합니다.

       

       

      G바겐 전기차 가격 및 국내 출시일

       

      G바겐 전기차 두가지 색상

      G580 EQ 테크놀로지의 유럽 가격은 142,622유로, 우리나라 돈 2억 978만 원입니다.

       

      현행 G바겐은 국내 가격 2억 4,290만 원부터 2억 6,820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G바겐 전기차는 이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판매는 올해 하반기 또는 내년 초 중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04.21 - [Vehicle(자동차)]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심리스 호라이즌 적용! 8월 출시 예정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심리스 호라이즌 적용! 8월 출시 예정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출시가 가까워지는 가운데 새로운 스파이샷과 예상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숏카'에서 공개한 스파이샷에는 전면 헤드램프를 가로지르는 심리스 호라이즌 조명

      shimba-tv.com

      2024.04.19 - [Vehicle(자동차)] - 르노 아르카나 가솔린,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구매혜택 정리

       

      르노 아르카나 가솔린,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구매혜택 정리

      르노코리아가 한국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리며 기존 XM3를 글로벌 모델과 동일한 '뉴 르노 아르카나'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새로운 엠블럼이 적용된 아르카나는 판매 트림 명칭도 글로벌 트림

      shimba-tv.com

      2024.04.08 - [Vehicle(자동차)] - 르노 세닉 E-Tech 내년 국내 출시! 620Km 주행 가능한 전기차 자세히 보기

       

      르노 세닉 E-Tech 내년 국내 출시! 620Km 주행 가능한 전기차 자세히 보기

      르노코리아는 기자간담회에서 르노의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를 국내에 처음 공개하며, 내년 국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닉 E-Tech electric은 지난 2월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2024 올해의

      shimba-tv.com

      2024.04.04 - [Vehicle(자동차)] -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국내 공식 출시! RWD 5,199만원 보조금은?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국내 공식 출시! RWD 5,199만원 보조금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가 4일 국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가격 부분 역시 많은 기대를 모았던 만큼 예상보다 잘 나왔는데요, RWD 모델은 5,199만 원, 롱레인지 모델은 5,999만

      shimba-tv.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