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리전 고(Lenovo Legion Go)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형태에 AR 스마트 글래스를 더해 출시 예정
레노버 휴대용 게이밍 UMPC 리전 고(Legion Go) 최신 정보
올해 연말 출시 예정이며 스팀덱, ROG Ally와 경쟁 기대
레노버의 휴대용 게이밍 기기(UMPC) 리전 고(Legion Go)가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같이 게임패드가 분리되는 디자인에 AR 스마트 글래스를 더하고 16:10 1660p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노버 리전 고(Lenovo Region Go) 최신 소식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레노버 리전 고 디자인
레노버 리전 고는 윈도우 11을 탑재한 휴대용 게이밍 기기입니다. 최근 출시된 밸브 스팀덱, Asus ROG Ally와 같이 어디서든 PC의 AAA 타이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유출된 디자인에 따르면 스팀덱과 ROG Ally와 유사해 보이지만 닌텐도 스위치와 같이 좌우 컨트롤러가 분리되는 형태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기기 후면부에는 기기를 거치할 수 있는 킥스탠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리전 고의 컨트롤러를 분리하면 윈도우 태블릿 PC와 같이 동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기의 사양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지만 AMD의 새로운 Phoenix 프로세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AR 스마트 글래스 Legion Smart Glass 공개
리전 고는 외부 모니터 없이도 몰입형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AR 글래스, 리전 스마트 글래스를 통해 동종 제품과 차별화할 예정입니다.
리전 스마트 글래스는 USB Type-C 케이블을 사용해 리전 고와 연결됩니다. 리전 고에 탑재된 CPU가 AR 스마트 글래스를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휴대용 게이밍 기기를 기대하는 소비자에게는 흥미로운 소식으로 전해집니다.
16:10 1660p 디스플레이 탑재
레노버 리전 고는 비교적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BAPCo를 통해 리전고의 디스플레이가 2,560 x 1,600픽셀이라고 알려졌는데요, 이는 16:10 화면비를 나타냅니다.
리전 고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UMPC, ONEPLAYER 2 Pro와 비슷한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전 고의 프로세서는 Ryzen Z1 Extreame APU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출된 정보를 종합해 보면 레노버의 리전고는 스팀덱과는 달리 프리미엄 휴대용 게임기기로 출시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휴대용 게이밍 UMPC 시장이 뜨거워지는 만큼 올해 말 레노버 리전고의 출시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