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쉐보레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신규 입문형 LT 트림 추가했지만 가격은 약 182만원 인상

 

한국GM이 쉐보레의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외관의 더 커진 듀얼포트 그릴과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11인치 중앙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드라이버 포커스 인테리어 디자인이 주요 변화입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2,699만원 LT 트림을 시작으로 3,099만원인 ACTIVE(액티브)와 RS(랠리 스포츠) 등 총 4가지 트림으로 판매됩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페이스리프트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1.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주요 변화

2. 파워트레인 및 주요 제원

3. 트림별 가격 및 주요 옵션

 

 


 

1.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주요 변화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2020년 국내에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동급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내세워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62만대가 넘게 판매된 인기 모델입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전면부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패밀리룩을 반영한 듀얼포트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LED 주간주행등은 이전보다 얇아져 공격적이며 날카로운 인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기본적용되었으며 후면은 새로운 LED 그래픽이 적용된 테일램프가 탑재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실내에 있습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맞춰 기존 듀얼 콕핏 디자인에서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드라이버 포커스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신 쉐보레의 인테리어를 반영해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 터치스크린이 배치되었습니다. 위 사항은 가장 낮은 트림인 LT 트림부터 기본 적용됩니다.

 

 

2. 파워트레인 및 주요 제원

 

 

 

차량의 크기는 ⬆️ 길이 4,425mm, ⬆️ 전고 1,670mm, ⬆️ 전폭 1,810mm의 작은 크기이지만 ⬆️ 2,640mm의 긴 휠베이스로 넓은 실내공간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경쟁 모델인 기아 셀토스 보다 35mm 길고 10mm 넓은 수치입니다.

 

엔진은 GM의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1.35L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합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구동방식에 따라 두 가지 트랜스미션이 탑재됩니다. 전륜구동(FWD) 모델에는 효율을 극대화하는 VT40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12.9km/L의 복합연비를 실현하며, 사륜구동(AWD)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돼 11.6km/L의 복합연비를 확보했습니다.

 

3. 트림별 가격 및 주요 옵션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은 ⬆️ LT 2,699만원 ⬆️ Premier(프리미어) 2,799만원 ⬆️ RS(랠리 스포츠) 3,099만원 ⬆️ ACTIVE(액티브) 3,099만원 입니다. 가장 가격이 높은 액티브 트림에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모두 더하면 최고 3,604만원이 됩니다.

 

가장 낮은 트림인 LT부터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이 기본 탑재된 것이 특징이며, LT 대비 100만원 비싼 Primier(프리미어)의 스마트 하이빔, 풀오토 에어컨 등 구성이 좋아 가장 많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 Chevrolet safety standard+(쉐보레 세이프티 스탠다드 플러스)는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시스템 기능으로 운전자가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애플의 카플레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폰 프로젝션을 기본으로 탑재해 차량의 스크린을 통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브 어시스트 패키지 옵션을 80만원에 선택할 수 있으며 전륜(FWD) 구동과 사륜구동(AWD)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패키지 옵션은 210만원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점은 고급 세단에 주로 탑재되는 소음절감 기술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이 스위처블 AWD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GM이 올 상반기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이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하며 소형 SUV 판매량을 견인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가 침체된 소형 SUV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